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표시  만  |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15,000원짜리보다 못한 전화 알림 기능과 모오한 안내

  • Charge HR + 아이폰6플러스 사용자입니다.

 

업무 특성상 소음이 심해 전화를 못받는 경우가 잦고, 운동도 할겸 네이버 검색 중 Charge HR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안내 내용에도 분명히 있는 전화 알림 기능은 물론 연락처 성명까지 보이니 딱이다 싶었고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짧은 진동 한 번과 전화기 모양의 아이콘이 전부였습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네이버 지시기한테 물었지만 원하는 답변은 없었고, 여기 커뮤니티에서 검색하니 "아차~~~" 싶더군요. 원래 그런거였어요...된장..ㅡㅜ

 

더욱이 2015년 초에 마케터인지 고객센터인지 모르지만, 해당 건에 대한 건의가 많아서 본사에서 검토 중이란 글과 펌웨어로도 해결이 안되는 문제라는 글까지 보게되었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건 지금부터....

처음 사용자라면 누구나 접하게 되는 설치 안내페이지(www.fitbit.com/setup)의 하단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도움말 정보 이동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정보가 뜹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로부터 알림은 어떻게 받나요?'의 Charge HR에 해당하는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분명히 나옵니다.

 

"알림을 받으면, 트래커가 진동하고 알림이 10초간 스크롤되면서 표시되거나 전화의 경우 전화를 받을 때까지 진동합니다. 알림은 트래커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트래커의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알림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harge HR 제품설명서(PDF)를 받아보면 내용이 쪼~~끔 바뀌면서 진동이란 단어가 없네요. 더욱이 이름이 영문이어야 된다는 내용도 없습니다.

 

"전화 알림 관리

전화가 오면 Charge HR이 진동하며 수신 번호나 이름(통화 상대가 주소록

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이 화면에 스크롤되며 표시됩니다.

이 알림 기능은 10초간 또는 전화 통화의 경우에는 전화를 받을 때까지 스크롤됩니다. Charge HR의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알림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트래커를 동기화하는 도중에는 전화가 수진되어도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물론 구체적인 내용은 제품안내에서도 안해줍니다. 러프하게면 해주더군요.....

 

정리하면 전화를 받을 때까지 진동된다는 기능은 단 1회로 끝납니다.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라면 해당 이름이 보인다지만, 영문으로 저장했을 경우만 보입니다.

더욱이 이유를 모르는 저같은 사람은 그냥 그 기능이 안되나 보다라고 포기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화기 아이콘은 보이니까요..ㅋㅋ

 

아무턴 번역실수든 마케팅전략이든 뭐든 간에 해당 기능을 보고 구매한 구매자들에게 최소한 언제까지 개선 및 적용을 하겠다던가... 환불을 해주겠다던가... 뭔가 조치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액정도 없는 것의 10배 값으로 그보다 못한 걸 구매한건 아니잖아요.^^

 

왜냐하면 타 온라인 쇼핑몰도 아니고, 홈페이지를 통해 접한 잘못된 정보를 보고 제품구매를 하게 된 것이니까요.....

 

그리고 복불복인듯 싶어 그러려니 하는 부분인데..

충전 중에 액정화면에는 분명 완충이라고 보입니다. 그래서 충전케이블을 빼고 손목에 딱 차면 1/3정도만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참고로 구매한지 하루됐어요.

 

 

PS :  위의 "알림~~~~~ 니다."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동의한 솔루션
1 응답 1

@Minkyo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사항이 도움말보다는 토론 쪽에적합한 것 같아 글을 움직였습니다. 그럼 말씀해 주신 사항들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알림 및 한국어 지원

 

Fitbit에서 출시한 트래커의 경우 2016년에 출시한 트래커들 만이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또한, 그 말씀해주신 설명서 및 도움말의 경우 설명이 충분치 않아 불편을 드렸다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신 사항들의 경우 담당 부서에게도 보고를 하여 더 자세한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시에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사용 및 환불 

 

배터리 및 환불에 관한 사항의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해당사항의 경우에는 고객 센세 문의를 해주시면 확인 후 상담원이 직접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