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표시  만  |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Day 1 운동과 친해지기

30일 간의 운동계획의 첫번째 날입니다!
첫 날인만큼 간단하고 쉬운 운동Tip들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운동과 친해지기
 
30daystosummerfit_day-1.png
 

보통 여성들에게 웨이트 트레이닝은 곧, 근육을 떠올리게합니다. 하지만 Excess Post Oxygen Consumption(EPOC)때문에 심장 강화 운동인 달리기, 걷기 운동 보다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EPOC는 웨이트 트레이닝 중 산소 소모량이 늘어 웨이트 트레이닝이 끝난 후에도 칼로리가 계속해서 소모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오늘부터는 헬스장을 가지 못하더라도 간단하게 소파나 침대 위에서 팔굽혀 펴기 등의 근육을 위한 운동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처음 하신다면 간단한 팀을 이용해 조금더 순조로운 시작을 해보세요.

 

1. 자세 확인하기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한 뒤,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동작 하나 하나를 부드럽게 움직여주세요. 자기에 맞는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모를 경우에는 무게가 없는 것 부터 자세 유지에 신경쓰면서 천천히 시작하세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다면, 무게가 너무 무거울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 가벼운 것으로 시도하세요. 무게를 늘리고 싶다면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무게를 들 때 호흡을 들이키고 내릴 때 내쉬기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할 때 숨을 참고하는 경향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숨을 참다보면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으니 숨쉬기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 메이트 만들기 같이 운동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들면 부상당하거나 자세나 의지가 흐트러질 때 바로 잡을 수 있어 끈기있게 운동을 하는데 더욱 도움됩니다.

4. 운동화 신기 운동화의 마찰력은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5. 충분한 휴식 취하기 모든 근육이 운동을 하면 회복하는 시간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너무 과도한 운동은 삼가해주세요.

6. 관절 고정 피하기 관절을 고정한 상태로 운동을 하면 몸이 더 피곤하고 무리가 온다는 사실. 유연한 자세가 필요해요.

7. 마지막, 하지만 최대한으로 운동 후 신체의 특정 부위가 심하게 아프다면 자신의 자세나 관절 사용 등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통증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운동을 멈춰야 합니다.

 

오늘의 첫번 째 운동을 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또 어떻게 마무리를 지었나요?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FitnessBeat | Moderator, Fitbit

커뮤니티에 처음이신가요?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
0 응답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