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표시  만  |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Day 7. 유산소 운동!

어김없이 다시 시작되는 또 다른 챌린지! 

 

모두 몸과 마음을 단단히 준비하시고 오늘은 한시간 동안의 유산소 운동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시작하기.

본문 이미지 1

 

초반 중반 그리고 마지막에 하는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는 타이밍을 3가지로 나누어 보세요. 

유산소 타이밍을 3가지로 나누면 다음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1. 준비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2. 많은 부상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3. 무엇보다도 많은 지방을 연소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할 60분 유산도 운동을 정말 중요합니다. 매 세트를 진행할 때마다 심박수를 측정해주세요. 첫번째 셋트에서는 조금 떨어지다가 다시 증가하므로 심박수를 확인해서 이상이 있다면 멈춰주세요.

 

저희는 유산소 운동을 자동차에 많이 비유합니다. 자동차가 가장 많은 기름을 소비할때는 멈췄다가 다시 재출발할 때 입니다. 이처럼 유산소 운동의 중간에 휴식시간을 넣어 운동의 강도를 높이면서 자신의 외형적인 모습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챌린지:

유산소 60분 운동은 몸이 힘들어 지는 시점에서 시작해주세요.

- 15분 유산소 운동 : 2분의 런닝머신으로 호흡이 가빠집니다.(숨이 차지 않다는 것은 자신에 한계에 도달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므로 더 빠른 속도로 뛰어주세요)

- 15분 무산소 운동 : 15분의 유산소 운동 이후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윗몸일으키기 아니면 케틀벨을 사용하여 운동을 해주십시오. (무산소 운동으로 섬유질을 태우면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 지방을 더욱 더 뺄수 있습니다.)

- 10분 유산소 운동 : 러닝 머신, 줄넘기, 스쿼트 등의 몸을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진행해주세요.

- 10 ~ 15 분의 무산소 운동 :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윗몸일으키기 아니면 케틀벨을 사용하여 운동해 주세요.

- 10 -15 분 유산소 운동 : 러닝머신이나 조깅으로 마무리합니다. (심박수 측정기로 25~ 45세를 기준으로 135~140 정도가 가장 지방이 잘 빠지는 수치입니다)

 

한 시간 프로그램을 다 끝내지 못해도 어느 정도까지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음 기회는 언제든지 있으므로 오늘 끝내지 못했다면 다음 운동 시간에 조금 더 운동량을 증가해주세요. 

 

오늘은 어디까지 운동하셨나요? 바로 아래 "응답하기"로 자신의 성과도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FitnessBeat | Moderator, Fitbit

커뮤니티에 처음이신가요?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의한 솔루션
0 응답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