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표시  만  |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Fitbit 제품을 이용한 생체 데이터 추출(체온) 문의

안녕하세요

fitbit 제품을 이용하여 fitbit에서 생성되는 사용자 생체 데이터를 모바일 앱(하이브리드 앱)에서 수집하려고 합니다.

현재 특정 제품(sense, versa3, chnrge4)들이 체온을 측정 할 수 있는 센서까지 포함된 제품인 것을 파악한 상태인데요

해당 fitbit에서 생성되는 생체 데이터들을 스마트 기기(android 및 IOS)에 직접 임의로 만든 앱에서 수집하려고 합니다.

해당 데이터들을 핏빗에서 제공하는 앱이 아닌 임의로 만든 앱에서 핏빗 제품과  불루투스 연결이든 WIFI로든 생체 데이터(체온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을까요? 

필히 체온의 생체 데이터도 함께 수집이 되어야 합니다.

 

Moderator edit: updated subject for clarity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
3 응답 3

안녕하세요 @hjsong 님, Fitbit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Fitbit 제품을 이용한 생체 데이터 추출에 관하여 문의하셨는데요, 고객님의 문의에 저희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데이터들을 고객님께서 임의로 만든 앱에서 수집한다고 하셨는데 호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Fitbit 제품으로 측정된 기록들은 Fitbit 계정으로 저장이 되며 해당 데이터는 정해진 파일로 저장을 할 수는 있습니다. 다음 도움말(Fitbit 계정 데이터를 내보내려면 어떻게 하나요?)을 참고해 주세요.

 

Fitbit 본사에서는 연구 목적에 가장 부합하도록 나온 Fitabase라는 연구 플랫폼이 있습니다. Fitabase는 Fitbit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보다 상세하고 쉽게 집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실험 참가자 개개인의 수면 데이터, 분 별 활동 데이터까지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시스템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영어로만 지원되기에 연구팀 내에 Fitabase 팀과 협의를 위해 영어로 원활한 의사소통 지원이 가능한 분이 계셔야 하며, Fitabase는 유료 프로그램인 점 참고해주세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Fitabase에서 확인해주세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문의 드릴 것이 있어 답변해 주신 내용에 다시 답변 드립니다.

 

현재 fitbit 사이트를 보면 https://dev.fitbit.com/ 와 같은 개발자(developer)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보면 device API 및 Web Api 가이드 라인들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센서(Accelerometer, barometer,geolocation,Gyroscope,heart-rate,sleep 등등데이터) 정보 및 사용자 부가적인 정보들을 추출 또한 가능한 것으로 보여 문의 드렸던 부분입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을 토대로 하기와 같이 조금 더 자세한 부분을 문의 드립니다.

 

1. device API 를 사용하여 직접 fitbit app을 개발 진행을 한다면 스마트 기기와(Android OR IOS) 블루투스 연계를 하여 fitbit 데이터를 받아 볼 수 있을까요?

    - Fitbit에서 제공하는 android & IOS 앱이 아닌, 개발자가 직접 만드는 모바일 앱에서 fitbit과 블루투스를 연계하여 fitbit의 데이터를 주고 받고 싶은데요. 가능할까요?

    - 가능하다면 android & ios 앱의 샘플 코드가 존재 할까요?

    - 가능하다면 fitbit에서 생성되는 step, 체온, 심박수, 위치 정보 등등 어느 정도의 정보들을 블루투스 데이터로 전달 받을 수 있을까요?

2. Web Api 를 사용하는 것은 Fitbit 서버로 전송되는 사용자 생체 정보들을 전달 받을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 해당 Web Api를 사용 시 fitbit 서버에 존재하는 step, 체온, 심박수, 위치 정보 등등 어느 정도의 정보까지 전달 받을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

안녕하세요 @hjsong 님,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API 관련 정보는 앱 및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정보이기 때문에 저희가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가 없는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API 관련하여 질문을 하실 수 있는 이메일과 커뮤니티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해당 커뮤니티는 Fitbit API 지원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며, 실제로 API를 사용하는 다른 개발자 분들이 의견을 나누는 곳입니다. 따라서, 개발자 분들이 모여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아래의 Fitbit 커뮤니티 포럼에 접속하셔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API 팀 이메일 >
< Web API Development >

 

이메일 혹은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리시면 Fitbit의 엔지니어로부터 직접적인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Fitbit 본사는 미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품 및 프로그램 개발 관련 엔지니어 팀들은 모두 미국 본사에 있기 때문에 모든 문의 응답과 지원은 영문으로 되어 있어야 담당팀에 전달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도해주시고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