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표시  만  |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Fitbit Charge HR 먹통 문제 관찰

며칠전 Fitbit charge HR 을 처음 수령하였지만 동기화자체가 불가능하였습니다. 그 이후

새제품을 다시 받아서 해결되어서 새제품과 불량제품의 동작 차이점을 보고하여 엔지니어들에게 debugging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몇가지 보고해드립니다. 

 

1. 불량제품은 충전할때만 동기화가 가능했습니다. 충전잭을 빼면 동기화가 안되더군요.

 

2. 불량제품은 처음 충전할때 충전된 용량에 맞게 배터리 그림이 안나오더군요. 30퍼센트 충전하면 30퍼센트 게이지가 찬 배터리가 나오던데(교환한 신제품에서는) 불량제품은 애초부터 꽉찬 형태로 충전 양상을 띄었습니다. 

 

3. 불량제품은 측정중이건 측정중간에 빼건 측정을 완료하건 심박수 측정용 초록색 불빛이 긴 주기로 깜빡 거렸지만 교환한 새제품에서는 충전중에는 비슷하게 긴 주기로 깜빡버리고 충전잭을 중간에 뽑으면 아주 빠르게 깜빡였습니다. (여튼 불량제품은 심박수 측정기능이 동작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임)

 

4. 불량제품은 불량이었기때문에 트래커reset,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factory reset이 안되더군요.

 

5. 불량제품은 충전을 완료하여도 버튼 클릭, 손가락으로 디스플레이 tab 역시 먹지 않았습니다. 

 

6. 그런데! 저같은경우는 2일동안 처음 받은 제품이 안되다가 손으로 강한 압력을 주니 정상 작동이 되더군요 하지만 이내 곧 압력을 풀면 다시 불량상태로 돌아갔었습니다. 아마 제품의 조립상태나 fitbit에 휘는 압력이 가해져서 불량상태가 일어났던 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생각나는 건 여기까지이며 시간이 난다면 미국 사이트에도 올릴예정입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
1 응답 1

@SunsetRunner Charge HR 기기를 분석해주신 글 너무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글은 저희측에서 동기화 참고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 또한, 미국 Fitbit Community 페이지에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기기 사용을 하시면서 글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동의한 솔루션
0 포인트